지장협, '2025년 장애인식개선 신규강사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오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신규 강사 양성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오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신규 강사 양성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를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관점을 이해하고 포용적인 사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장애 인식 개선의 필요성과 강의 기법, 관련 법령 및 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장애 인식 개선 활동에 관심 있는 성인이며, 교육 일정은 6월 10일부터 13까지 총 4일동안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며, 교육을 수료한 사람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장협 관계자는 "이번 강사 양성교육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전문 강사를 배출하고, 사회 전반에 걸쳐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지장협 홈페이지(http://har.kappd.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02-2289-437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